본문 바로가기

IT기기

COXCK87 황축 풀사이즈 키보드 내돈내산 리뷰(벨벳 ASMR)

COXCK87 황축 풀사이즈 키보드 내돈내산 리뷰(벨벳 ASMR)



안녕하세요~ 건남 입니다.


요즘 글을 쓰면서 점점 지루해지고 있던 차에 새로운 세계에 입문하게 되어 여러분과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키보드를 오랫동안 사용 해 오면서 큰 불편함은 없었지만 키보드 ASMR 영상을 본 후에 묘하게 중독되는 키보드 음에 관심이 생기면서 가만히 생각해보니,


 게임을 할 때도 운전을 할 때도 즐거움을 위해 들려오는 소리가 얼마나 중요한 지에 대해서 잘 인지 하고 있었지만 키보드에는 생각하지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공부한 끝에 가성 비 제품 COX CK87의 황 축 풀 사이즈 버전  키보드를 가져와 봤습니다.


함께 보시죠.



몇 일 사이에 비가 너무 많이 왔었는데, 저의 실수로 주소를 잘 못 기입하여 폭풍우를 뚫고 전에 살던 집에 다녀왔습니다. ㅠㅠ "택배 기사님들 고생하십니다..."


디자인 및 설계



게이?!트론 CK108 입니다.

87 키가 아닌 텐 키가 추가 된 108 키로 풀 사이즈를 의미 합니다.

 


상자를 열어보겠습니다.



?!?! 분명 저는 그림대로 열었는데 키보드는 반대로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니 키 캡 제거기와 먼지 털이 용 브러쉬가 구성 품으로 들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레고(?!)스럽지 않고 고급 진 모습을 보여 줍니다.

본체는 블랙 키는 다크 그레이 와 레드로 조합이 되어 있는데 의외로 예쁩니다.


휴대할 생각이 전혀 없는 키보드라 일체 형 케이블이 크게 단점이 되지 않지만 휴대가 잦으신 분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는 부분 입니다. 

케이블의 제질 과 USB 단자에 금 도금이 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후 면에 위치한 높이 조절도 2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황 



게이트론 CK에서는 녹 축, 황 축, 갈 축 이렇게 세 가지 종류가 있는데, 황 축은 키압 50GF로 중간 값을 가지고 있으며, 위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키보드 스위치가 황색을 뜻 합니다.

키보드 고르실 때 스위치의 색상에 따라 각자 키 감과 압력 등 개성이 다르니 참조하시어, 구입 하시는 것을 추천 합니다.




게이?!트론 에서는 황 축이 가장 인기가 높았으며, 경쾌하게 눌리지만 소리가 다소 크다는 청 축에 비해 조금 더 무거운 키 감 과 작고 정돈 된 소리를 가졌다는 황 축을 구입했습니다.

참... 키보드 하나 사려고 해도 공부를 해야 합니다... ㅠㅠ


타 건 감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지만 이중 사출 ABS로 프린팅이 지워질 걱정이 없으며, 이 키보드는 마치 원목을 누르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독특했습니다. 


"재미 있습니다."


게다가 '스텝스컬쳐2' 라고 해서 키보드가 곡선으로 각도가 설계되어 있습니다. 


가까운 키를 누를 때는 편하게 멀리 있는 키는 조금이라도 가깝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손목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좋은 설계라 마음에 듭니다.


"실제로 키 캡의 높이가 낮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타 건 음


왼쪽에 위치한 이 전 키보드를 사용 할 때는 몰랐는데, CK108을 사용하면서 통풍 음이라고 해서 키 캡을 칠 때 나오는 울림 소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분명 왼쪽은 플라스틱이 울리는 소리가 느껴졌지만, 우측은 원목으로 된 느낌의 키를 치는 듯한 소리가 났습니다.




스페이스바 같은 긴 키를 눌렀을 때 곧잘 원 위치로 복원이 되어 덜렁거리는 듯한 느낌과 거기서 비롯되는 소리가 잘 정돈 되었습니다.


"이것이 고급 진 키보드에서 느껴지는 느낌이 구만?!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타건 감과 타건 음이 키보드를 사용 할 때 마다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맨 아래 LG벨벳으로 촬영한 ASMR 영상이 있습니다. 


FN 키를 이용한 단축기능FN 키를 이용한 단축기능


가성 비


키보드에 입문해보니 흔히 '체리'라는 회사에서 만든 적 축 및 청 축 키보드가 기준이 되어 있더군요. 


체리 키보드는 보통 10만 원을 넘어가니 그보다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체리 키보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고 하며, 게이트론 황 축 키보드만의 독특한 느낌이 있다고 하여 구매하였습니다.


텐 키가 포함되지 않은 87 모델은 5만 원대 / 108은 8만 원대로 두 모델 모두 가성 비 높은 제품으로 평가되어 있으며 저 또한 매우 만족하며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글을 작성하시면서 소소한 즐거움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괜찮은 물건 같습니다.



Feat.LG벨벳 ASMR




▶함께 보면 좋은 글◀


기계식키보드 엠스톤그루브S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