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QCY BOX1 최고의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QCY BOX1 최고의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안녕하세요. 건남 입니다.


제가 요즘 세상 참 많이 좋아졌다고 느끼게 해 주는 이유는 "예전에는 구입하기 위해서는 큰 금액을 지불해야만 했던 고가의 제품군들을 요즘에는 정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대체 제품들이 많아졌다" 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그런 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 중에 하나는 단연 여러분도 많이 들어보셨을 만한 QCY라는 브랜드 인데요.


워낙에 저가임에도 가격대비 훌륭한 음질을 들려주는 QCY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유명한 회사이죠. 

그런 QCY에서 블루투스 이어폰 뿐만이 아니라,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보였었는데요.


바로 QCY BOX1 입니다.





마치, 디자인은 슈퍼마리오에 나오는 파이프(?!)를 좀 더 고급스럽게 가다듬은 듯한 디자인 입니다. 


현재 제가 리뷰하고 있는 스피커의 색상은 화이트+골드 제품이지만, 블랙컬러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정말 더 파이프 같습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 제품의 대략적인 스펙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크기:             93.8 X 65.3 X 73.7mm

무게:            126g

블루투스:       4.2

사용거리:       10m (장애물 간섭 없을 시 )

배터리:          950mAh

재생시간:       약 5~10시간

충전시간:       약 3시간

기능:            수신/통화종료/음소거/음량조절/음악일시정지/음악재생/음악건너뛰기

지원가능기기: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PC 등 블루투스 지원기기

충전방식:       5V DC충전 어댑터



크기를 보시면, 그냥 작은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 입니다.

막상 물건을 처음 받게 되었을 때, 생각보다도 작은 모습에 사실 기대를 거의 하지 않았었습니다.

제가 스피커 기기 자체에 대해서 잘 아는 건 아니지만, 유닛이 작으면 작을수록 음량과 소리에서 좋은 모습을 특히나 저음부분에서 거의 본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스피커를 블루투스로 연결하고 음악을 재생시켰을 때, 생각보다 놀랐습니다.

역시나 저음 부분은 풍부한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하나, 공간감이라고 할까요?

보컬의 소리를 정말 잘 살려서 전달해 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힌트를 느끼셨을지 모르겠지만, 이 스피커는 2개를 구입하면 듀얼로서 페어링이 되어서 스테레오 스피커로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QCY 측에서는 텔레프레즌스라고 해서, 경사진 디자인을 외형적인 면 때문이 아니라 청취자한테 실제로 상대방과 마주하고 있는 것과 같은 착각을 일으키게 하는 가상현실 시스템이라고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이 설명을 보았을 때 "음... 좀 과장광고 같은데?"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스피커를 듀얼로 구성을 하고 저를 기준으로 해서 좌우로 유닛에 거리를 두고 배치한 다음 음악을 듣고 생각보다 놀랐었습니다.


적극적으로 동의하는 정도는 아니겠지만, 어느정도 그러한 느낌을 실제로 받았기 때문 입니다.




단일 유닛의 가격은 16,000원대 정도로 구입하실 수 있으며, 듀얼로 2개의 유닛을 구입하신다면 3만원대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격을 기준으로 이 스피커를 고려했을 때, QCY 가 정말 가성비 제품을 생산하는데에 있어서는 기술적으로 뛰어난 회사구나 라는 생각마저 들었습니다.


또한, 활용성에서 정말 좋은 부분이 2개의 유닛을 블루투스로 활용하다보니, PC 에서 스피커를 들을 때나 빔프로젝트에 연결해서 들을 때, 배치를 마음대로 해가며 보다 좋은 위치에 배치를 해서 자유로우며 어느위치에서나 스피커 자체의 최적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데에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단자 외에 충전기는 따로 구성품으로 포함이 되어있지 않아서 기존에 사용하시던 5V 충전기에 연결해서 사용하셔도 되지만, 해당제품을 다이소에서 5,000원에 구입하셔서 동시에 충전 또는 연결한 상태에서 유선스피커 처럼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휴식을 취하고 싶거나 여유를 느끼고 싶을 때, 잠깐의 티타임을 가지면서 BOX1으로 음악을 들어보시면 어떨까요? 


그럼 오늘도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