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아수스(ASUS) 고성능노트북 제피러스 G15 카페사용기 1/2 부

아수스(ASUS) 고성능노트북 제피러스 G15 카페사용기 1/2 부



안녕하세요. 건남 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주로 거치형으로 사용하는 에이수스(ASUS)사의 고성능 노트북 제피러스 G15를 거치형으로 사용할 때 세팅 과 외출할 때 느껴지는 체감을 1부 / 2부로 나누어서 적어보겠습니다.


G15(GA502IU)는 표기스펙 2.1kg 보다 더 가벼운 2.04kg 인데요. 오늘은 외부에서 간편한 작업을 할때 G15를 통한 체감을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렇게 거치형으로 세팅된 책상에서 집어들고 외출 준비~)



(지문이 묻으면 그냥 잘 닦이지는 않으며, 2.04kg 이라는 무게가 한손으로 편하게 들 정도는 아닙니다...운동을 해야...)


뭔가 너무 부담되지도 그렇다고 가볍지도?! 않은 무게감이었습니다만 고성능임을 감안하면 분명 좋은 무게 수준입니다.  


백팩에 넣어서 이동한다면 부담없는 중량임은 분명 합니다.

 


노트북을 사용할 때 제가 꼭 함께 가지고 다니는 거치대 입니다. 


이러한 형태(거치대와 노트북하판 발열구 쪽이 거치대와 맞 닿지 않는) 거치대가 있으면 발열로 인한 노트북의 성능 및 수명저하를 조금이나마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뿐더러 화면의 높이를 올릴 수 있기 때문에 거북목 현상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G15 는 180도로 접히는 힌지가 아니기 때문에 거치대 각도를 높이 세울시에 화면이 다 펴지지 않아 상대적으로 낮은 각도로만 세워서 이용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때문에 제 책상에서와 같이 키보드와 마우스를 따로 사용하는 작업환경에서는 높이확보를 위해 모니터 거치대를 설치한 다음 그 위에 올려서 사용하는 이유이지요.


물론 이 외에도 해당 모니터 거치대를 사용하는 다른 이유가 있지만 이 부분은 나중에 리뷰하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외출 준비 완료!!!)


2부에서는 카페에서의 간단한 작업 활용기를 적어 보겠습니다. Coming 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