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우체국택배보내는법 과 가격

우체국택배보내는법 과 가격



안녕하세요~ 건남 입니다.


요즘 당근마켓, 중고나라 등의 사용하던 물건을 거래하는 추세가 늘고 있으며 또한, KREAM과 같은 신발 검증대행사 같은 곳에 물건을 보내야 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어 택배 배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은 정보를 준비해왔으니 함께 보시죠.



영업 시간


 우체국의 우편 업무 시간은 AM 9:00 ~PM 6:00 입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근무시간이니 해당 시간 내에만 방문하셔서 배송 요청을 진행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체국은 은행처럼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셔야 하니, 먼저 번호표를 뽑으시고 나서 배송 의뢰할 물건을 포장하시거나 받을 사람에 대한 정보를 기입하는 등의 시간을 들이면서 순서를 기다리시면 진행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택배의 신뢰도

택배 거래를 별로 하지 않았어서, 잘 인지하지 못 하고 있었던 부분인데, "우체국 택배로 보내주세요." 라고 요청하시는 분이 계셔서 이번에 우체국으로 물건을 보내며 우체국 시스템의 장점에 대해서 여러모로 체감하게 되었습니다.

신속, 친절, 정확 이 세 가지를 모두 경험 할 수 있었습니다.

 


택배 박스 및 포장 도구들

오랜만에 배송 보낼 물건 포장하시려면 아무런 준비물도 없어서 답답한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그럼 그냥 우체국으로 물건만 들고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체국에는 사이즈 별로 박스를 판매하며, 적당량 허용으로 에어캡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박스를 포장하기 위한 테이프와 컷팅기도 있습니다.



박스 크기 별 가격

400원 부터 2,400원 까지 크기에 따라 박스의 가격이 달라지니 해당 물품을 가져가셔서 맞는 크기의 박스를 구입하신 다음에 포장을 진행하시면 걱정 없이 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스마트폰을 배송 보낼 일이 있었는데, 가장 작은 사이즈의 박스로 충분 했습니다.



전자 영수증 발급

직원 분과 박스에 기입 된 정보를 확인한 후에 원하시는 서비스로 물건을 보내시고 해당 금액을 결제하시면, 전자 영수증이 발급 되어 핸드폰으로 메세지가 오게 됩니다. 


이 메세지를 캡쳐 하신 후 물건 받을 사람에게 보내주면 안심을 하시더군요.


등기로 보낼 시 다음 날 배송이 완료되며 기본 요금인 2,700원 과의 가격 차이는 1,300원으로 4,000원 입니다.


일반 배송 시 3일 후 도착이라고 하니, 상황에 따라서 선택하여 배송 보내시면 될 것 같습니다.



TIP) 보내실 분의 주소가 노출되기 원하지 않으시면 박스에는 이름과 연락처만 적으시고 직원 분에게만 반송 시 필요 정보로서 주소를 알려 드리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