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LG전자 전자식마스크 샤오미 PURELY마스크 대항마?

LG전자 전자식마스크 샤오미 PURELY마스크 대항마?

 

 

안녕하세요~ 건남 입니다.

 

오늘 기분 좋은 소식을 가지고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LG전자에서 7월 10일 전자식 마스크를 개발하여 연대 세브란스 병원 의료진에게 2,000개를 수여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먼저 기사부터 보시겠습니다.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감규 부사장과 연대 세브란스 병원 이병석 병원장

 

출처: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4792428&code=61141411&cp=nv

 

 

 

샤오미 PURELY 전자식 마스크

전자식 마스크라고 하면 생소하게 여기실 분들이 많겠지만, 이미 중국과 해외 스타트업 기업들로부터 이미 개발된 전자식 마스크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중 잘 알려진 제품이 샤오미 PURELY 전자식 마스크입니다.

 

사실 중국에서부터 넘어오는 황사와 미세먼지 그리고 그 외 기타 호흡기 질환 유발물질 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현실에서 마스크까지 구입을 해야 하는 현실이 못내 씁쓸하기만 하던 차에 드디어 국내 기업인 LG전자에서 전자식 마스크를 개발에 완료하여 필요한 곳에 기부까지 했다는 소식이 반가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LG전자 전자식 마스크 전면 필터 

 

내부 모습

 

 

전자식 마스크의 이점

일반 마스크를 착용하고 생활을 할 때, 지속적으로 내뱉은 숨이 마스크 내에 정체되어 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이산화탄소가 밖으로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아 재 호흡을 하여 숨을 들이마실 때 신선하지 않은 공기를 지속적으로 마셔야 했던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자식 마스크를 사용하면 마스크 내부에 내재되어 있는 센서가 사용자의 호흡을 인식하여, 이 숨을 들이쉴 때는 팬의 속도를 올려 숨을 원활하게 쉴 수 있도록 하고, 내뱉을 때에도 팬의 역할로 인해서 내뱉은 숨의 배출을 원활하게끔 도와주는데 큰 이점이 있습니다.

 

이로서 외부에서 마스크를 벗지 못할 환경에 처해 있으신 분들에게는 큰 힘이 되지 않을까 하고 예상을 해 봅니다.

 

 

의문점 몇 가지

기사 내용에 따르면 마스크의 가격은 미정입니다. 

 

해당 마스크가 생필품이 되어버린 지금 마스크와 필터의 가격정책에 대해서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팬이 내재되어 팬이 돌 때의 소음이 얼마가 될지, 130g의 무게가 장시간 착용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가 될지는 추후에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국내에서 제작한 전자식 마스크가 나왔다는 소식에 환영할만한 사실임은 분명합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하세요.